본문 바로가기

의지 일기

[의지 일기] _ 3일차 독서를 목표로 잡은 이유

안녕하세요 혀기입니다:)

 

드디어 3일 차네요!!!!!!!!!!!

 

초등학생 때 이후로 일기 작성은 처음인데....

이게 참 어렵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하루에 재밌는 사건이 하나씩이라도 있다면 좋겠지만

재미없게 사는 사람이라서... 

하루가 

일 -> 카페 -> 운동 -> 집 

 

반복이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그래서 오늘은 이번 년도 목표 중에 독서를 왜 선택했는지에 대해서 말해보려고 해요

 

역시 편한 말투를 사용하겠습니다 :D

 


 

나에게는 말을 끝까지 못 말하는 습관이 있음...

🥹🥹🥹🥹

 

이게 딱 결말만 말하는 거는 가능함

예를 들어서 

 

나는 오늘 집 앞에 마라탕가게에서 마라탕을 먹었어.

 

이런 식으로 말하는 건 잘함 

 

근데 마라탕을 먹기까지의 과정이 있을 거임 

그래서 친구들한테 이 과정에 대해서 말해주고 싶어서 

이야기를 꺼냈음

 

그럼 여기서 문제가 발생하는 거임

 

내 머릿속에서는 

상대방이 듣기 좋게 정리해서 말해야 한다. 

그런데 나는 말을 못 한다.

근데 상대방이 나의 이야기를 재밌게 들어줬으 하니깐 재밌게 말해야 한다.

 

이런 생각에 

자신감이 쭈우우우우우우우욱 떨어짐

저기 저 바닥을 뚫어서 그냥 파묻혀버림

 

결국 과정을 말하는 도중 대충 얼버무리고 끝내버림

 

그러다 보니 정작 내 이야기는 하나도 못하고 

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만 듣기만 하고 오는 경우가 많음 

 

😂😂

 

 

처음에는 뭐 다른 사람 이야기를 더 많이 들어주고 좋지

라고 생각해서 

고치려고 하지 않았음 

 

나는 듣는 걸 잘하는 사람이다 이러면서

ㅋㅋㅋㅋㅋ....ㅠㅜ

 

 

근데 샤람들과 대화하다 보면

듣기만 할 수 없음...

나에 대해서도 말해야 하고

어떤 주제로 

생각을 정리해서 말해야 할 때도 있고

 

 

그럴 때마다 나는 짧게 얼버무리고 넘어가다 보니 

점점 말하는 거에 자신감이 떨어지기 시작함

 

 

하지만 딱히 불편한 건 없었으니 

고치려고 하진 않았음

 

 

그런데 딱 이번에 마음 먹게된 계기가 생김

 

친구 A, B들과 술을 먹고 있었음

1차에서 엄청 재밌게 놀았음

mbti 이야기도 하고 , 

밸런스 게임도 하고 

 

 

그러다가 2차에서 C라는 친구가 합류를 하게 되었음 

너무 재밌어서 합류한 친구한테

" 1차에서 우리 재밌었다 밸런스게임을 했는데  어쩌고저쩌고 "

막 말하려고 했음 

 

근데 또 말문이 막힘 

그래서 A라는 친구한테 

"설명을 못하겠다 네가 해줘" 

라고 이야기 했고

 

A와 B친구는 익숙한 듯 

자연스럽게 내가 말하려고 했던 내용들을 아주 

가볍게 정리해서 말해줬음 

 

 

이때 내가 진짜 너무 

한심했음

 

 

생각을 정리해서 상대방에게 설명도 못하는 나

 

심지어 이걸 내가 못한다는 걸 

몇 년 동안 알고 있었는데 

한 번도 나아지려고 한 적이 없던 나 

 

당연하게 다른 사람에게 나의 생각을 정리해서 전달해 달라고 하는 나 

 

 

으아아아아아아아악!!

 

 

그래서 마음을 먹었음

지금 당장 좋아지진 않겠지만

노력해서 조금씩

나아지겠다고 

 

 

그래서 생각한 게 독서였고

목표를 독서로 잡은 거임 

 

ㅎㅎㅎ

 

무작정 책만 읽는 게 아님

 

책을 읽고

책의 내용을 정리할 거임

그리고 다른 사람들이 정리해 본 것도 볼 거임

마지막으로 책에서 인상 깊게 읽은 문구에 대해서

내 생각을 정리해 볼 거임

 

아자!

 

아직 글 쓰는 능력도 부족할 거임

하지만 난 꾸준하게 작성할 거고

발전하는 과정을 남길 거임

| '_________' |

 

 

 

아자아자 파이팅!!!